2024/04/26 3

조 디피에트로 '뮤지컬 I LOVE YOU'

제1막 1장 _ 프롤로그, 새로운 시작극은 태초의 인류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 네 명의 주인공이 무대에 등장해 단조로운 어조로 노래한다. 그들은 여자와 남자가 만나고 사랑하고 그리고 세월이 흘러 서로가 뻔하게 변해가는 모습을 얘기한다. 시간은 수천 수억 만년을 건너뛰어 무대 위에는 현재의 젊은 네 명의 주인공으로 변해 있다. 첫 데이트, 새 로맨스를 꿈꾸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꾸미며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2장 _ 너무 너무 시간이 없는 관계로…너무 바쁜 직장인 남녀의 첫 만남. 여자는 너무 바쁜 관계로 첫 번째 데이트를 건너 뛰고 두 번째 데이트로 넘어가자고 한다. 그러자 남자는 세 번째 데이트를 제안한다. 다시 첫 번째 섹스, 두 달째의 만남, 다툼, 화해, 헤어짐, 재회하는 데까지 이르고…3장 _ 몸짱..

외국희곡 2024.04.26

타카하타 이사오 재창작 '엄마찾아 삼만리'

이탈리아 제노바. 마르코는 엄마, 아빠, 누나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왔다.  어느 날, 빈민들을 위한 진료소를 운영하며 생긴 빚을 갚기 위해 엄마가  아르헨티나로 돈을 벌러 떠난다. 엄마가 떠난 후 마르코는 엄마를 만날 날만 기다렸지만, 편지도 점점 뜸해지고 오랜만에 온 편지에는 엄마가 아프다는소식이 적혀 있었다.  결국, 마르코는 누나와 함께 (원작은 홀로 떠남)엄마를 찾아서 아르헨티나로 떠난다. 대서양을 가로질러 유럽에서 남미까지. 마르코는 폭풍우 치는 바다를 뚫고  긴 항해를 버티며 힘 겹게 아르헨티나에 도착한다.  드디어 엄마를 만날 수 있다는 꿈에 부풀어 편지에 적혀 있던 주소를 찾아갔지만, 그곳에는 엄마가 안 계셨고 이미 몇 달 전에 떠났다는 얘기만 듣게 된다. 떠났다는 엄마 소식은 알 길이 없..

외국희곡 2024.04.26

강지영 '각시'

증조할머니가 들려주는 전설 같은 옛이야기를 담고 있다.  노환으로 병원에 입원 중이고 증손자가 병문안와서 그 얘기를 듣는다. 힘세고 어수룩했던 사내, 증조할머니의 작은할아버지 ‘석삼’은  불경하게도 제상 음식을 훔쳐 먹던 처녀를  데리고 집에 들어온다. 각시는 ‘석삼’에게 한 이불을 덮게 해준다며 요사스러운 일들을 시키고,  ‘석삼’이 그 일을 해낼 때마다 마을에는 불길한 일이 벌어지는데… 그 각시가 석삼에게 시킨 일이 무엇일까?  "왕할머니, 그럼 각시가 염병 귀신이었던 거야?" 증조할머니가 나를 향해 빙긋 웃어 보였다. "그건 나도 몰라. 어른들은 가끔 애들을 겁주려고 무서운 이야기를 지어내기도 하니까. 아무튼 작은할아버지는 거기서 흠씬 두들겨 맞고 달포쯤 앓다 돌아가셨다지. 그리고 이웃 마을에도 염..

좋아하는 소설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