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3

홍창수 '아으 다롱디리'

첫째 마당, 장승나라에서는 자꾸 밤이 길어지고 낮이 짧아지는 이변이 계속된다. 이에 대왕은 자신의 원기회복과 국태민안을 이유로 내세워 지상에 나가 가장 힘이 센 여인(처녀)을 잡아오라고 명령한다. 이른바 나라를 위한 희생양을 요구한 것이다. 그러나 실상 대왕의 이 명령은 자신의 개인적인 성욕을 채우려는 흑심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 명령을 받은 포장군은 차장군과 졸장군에게 시키고, 차장군과 졸장군은 지상으로 나아간다. 대왕을 찾는 여장군이 등장하자 포장군은 대왕으로부터 여장군을 따돌리려고 애쓰나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 지상에 파견된 두 장군은 자신들이 특파된 것에 강한 불만을 갖지만 고수에게 물어 가장 힘센 여인인 옹녀를 찾으러 다닌다. 우여곡절 끝에 옹녀를 찾게 된다. 그러나 이미 한발 늦고 말았다. ..

한국희곡 2024.04.30

뮤지컬 7인의 신부

남자 형제만 일곱인 폰티피 집안의 장남 아담은 시내에 생활용품을 구입하러 갔다가 엉망인 집안 살림을 해줄 아내감을 찾기로 결심한다.​한편 식당에서 일하는 밀리는 하는 일에 지쳐 있을 무렵 아담의 청혼을받게 되고 서로에게 첫눈에 끌린 둘은 그 자리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달콤한 결혼 생활을 꿈꾸던 밀리는 아담의 집에 도착한 후, 아담이 남자 일곱을 위해 일해줄 가정부 같은 여자가 필요했음을 알고는서글픔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절망하지 않고 교양이라곤 조금도없는 제멋대로의 시동생들을 멋쟁이로 만들어 모두 결혼을 시켜 겠다고결심한다. 야생마 같은 여섯 동생들의 일은 잘 풀리는 것 같았지만 여섯 다 마을 소풍 때 만났던 아가씨들이 그리워 병이 날 지경이다.​동생들을 위해 아담은 로마인들처럼 여자들을 납치해서..

외국희곡 2024.04.30

조영주 '아직 독립 못한 형사'

5년간 단 한 번도 집 밖으로 나가지 않던작곡가의 실종과 그를 찾아 나선 전직 형사와 약사.마포경찰서 민원봉사실 소속 경찰인 나영은오늘도 붉은 약국, 아독방에 간다. 강력1팀 팀장이었던 그녀는 2계급 강등과6개월 정직 처분받았고, 그간의 화려한 공적에도 불구하고다시 강력팀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남는 시간에 책을 읽는 그녀는 아무 생각 없이 놓인 순서대로책을 매일 열 권씩 산다. 남다른 기억력을 가진 평범하지 않은행동으로 책방 주인인 안 약사와 친분이 생겼다.나영은 여성·청소년 범죄수사과 노이경 경위가수사를 도와주면 민원봉사실을 벗어나게 해 주겠다는제안을 수락하고 퇴근 후 탐문수사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아독방 온라인 단골 중 한 사람이 연락되지 않는다며행방을 알아봐 달라는 안 약사의 부탁을 받게 된다. 단..

좋아하는 소설 2024.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