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0 3

안데르센 원작 차범석 각색 '그림 없는 그림책'

가난한 구둣방집 아들로 태어나 부모의 불화속에서 공부도 못하고  외롭게 자라나는 한스는 그 누구에게도 굽히지 않고 오직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간다. 그러다 어느날 용기를 내라는 달님의 얘기를 듣고  부푼 가슴을 억제하지 못해 부모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에게  자랑을 하지만 친구들은 그러한 한스를 거짓말장이라고 놀려댄다.  실의에 빠진 한스는 달님에게 다시 외친다. 달님! 나에게 뭐라고  한마디 위로의 말을 해주세요. 달님...  유랑극단에서는 어릿광대인 아버지와 함께 일하고 있는 어린 소녀  안나는 극단 단장으부터 늙고 병들은 아버지를 쓸모없다고 내쫓으려  하자 안나는 불쌍한 아버지를 구해달라고 애원하지만 단장은 냉정하게 거절한다. 한편 한스는 자기의 꿈을 살리기 위해 유랑극단에 숨어들어 극단에서 ..

외국희곡 2025.03.20

작가미상 원잡극 '남채화'

금릉(지금 강소성 남경시) 사람 허견은 이왕에게 간언을 했다가충언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해코지를 당할까 두려워 변량(하남성 개봉시)으로도주해서 양원붕에서 "남채화'라는 예명으로 연극 공연을 생업으로 삼는다.이때 신선 한종리가 우연히 그곳을 지나다가 남채화가 신선이 될자질을 가진 것을 발견하고 그를 출가시키려 하지만 세속 생활에 미련을 둔남채화는 그의 뜻을 따르지 않는다.남채화의 생일에 다시 나타난 한종리는 잔치 자리에서 거듭 출가를 권하지만그래도 듣지 않자 막역한 사이이던 여동빈에게 현지의 수령으로 변신하게한 뒤에 남채화에게 술자리 수청을 들게 한다. 관청의 수청 의무를 거부하면엄한 벌을 받는다는 사실을 아는 남채화가 하는 수 없이 관기로 향하지만여동빈은 시간을 지체했다는 핑계로 그에게 곤장 10대를 질 ..

외국희곡 2025.03.20

뮤지컬 '팔만대장경'

제1부 대장경 제조의 총책임자인 수기대사는 꿈을 꾼다. 꿈에서 고려인들의  잠재해 있는 기운에 불을 붙일 불씨를 갈구한다.  꿈에서 깬 수기대사는 누군가를 찾아 떠난다. 무작정 수기대사를 쫓던 천기는 수기대사가 누구를 찾아 나섰는지  왜 찾는지 궁금하다. 수기의 알듯 모를 듯 한 대답에 천기의 의문이  더해만 가던 중, 그들은 어느덧 동굴에 도착한다. 동굴 안에는 고려 최고의 각수인 비수가 혼자 석상을 새기며 살고 있다. 장경을 다시 만들어 몽고를 물리치겠다는 수기의 말에 비수는 그 효력을 의심하지만 수기대사의 설득으로 비수는 장경 제작에 전념키로 결심한다. 나루터에 모여든 사람들, 수기대사와 각수들의 도착을 환영한다.  단아는 비수를 보고 첫 눈에 사랑에 빠지게 되고, 단아의 마음을  눈치 챈 만전은 ..

한국희곡 2025.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