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3

뮤지컬 '맘마 미아'

무대는 그리스 지중해의 외딴 섬…… 젊은 날 한때 꿈 많던 아마츄어 그룹 리드싱어였으나 지금은 작은 모텔의 여주인이 된 도나와 그녀의 20살 난 딸 소피가 주인공이다. 도나의 보살핌 아래 홀로 성장해온 소피는 약혼자 스카이와의 결혼을 앞두고 아빠를 찾고 싶어하던 중 엄마가 처녀시절 쓴 일기장을 몰래 훔쳐보게 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찾은, 자신의 아버지일 가능성이 있는 세 명의 남자, 샘, 빌, 해리에게 어머니의 이름으로 초청장을 보낸다. 결혼식을 앞두고 분주한 소피의 집……엄마의 옛 친구들이며 같은 그룹의 멤버였던 타냐와 로지가 도착하고 소피의 친구들도 부산해하며 즐거운 가운데 도나의 옛 연인 3명이 한꺼번에 도착한다. 도나는 그들을 보고 크게 놀라 당황하며 안절부절 못하게 된다. 흥분되는 마음에 진짜..

외국희곡 2024.03.25

허균 '홍길동'

홍 판서의 서자인 홍길동의 신분으로 아버지를 아버지라 못 부르는 처지이다. 무예를 연마하는 길동. 그는 활빈당이 되어 탐관오리를 징벌하고 백성들의 원성을 달래려 한다. 초란과 무당의 음모로 집을 떠나는 길동은 어머님과의 하직하고 초란은 길동을 죽이려고 자객을 불러들인다. 친구 마숙을 만나 함께 활빈당이 되고자 하는 길동은 금강산 입산길에 자객을 만나 물리치고, 무학대사에게서 찾아가 무술을 전수받는다. 그 후, 하산하여 주막에 들리는 길동과 마숙은 억울하게 살아가는 백성들의 얘기와 청순한 소녀 가을이와의 만남, 길동을 죽이려는 자객들과 결투를 벌여 물리친다. 포악한 사또를 혼내 주고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는 백성을 구하고 곡식을 나눠준다. 그리고 백성들과 활빈당의 결성한 홍길동은 가을이의 결혼하고 평화 평등..

한국희곡 2024.03.25

이수민 '나자닌을 위한 인터뷰'

망명지의 한 극장, 아바는 이란에서 자신과함께 수감생활을 했던 나자닌을 위한 공연을 만들고 있다. 감옥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아바의 연극에는 저마다 다른 이유를 가지고 수감된 이들이 등장하고, 나자닌과 아바그리고 함께 수감된 여성들은 연극 를 준비하며 사회적 위선과 잔인함에 맞선다. 아바는 나자닌에게 '성스러운 결혼'이라는 위선적인 사회제도로 포장된 남편의 폭력에 저항하다 감옥에 갇히게 된 자신의 이야기를 꺼낸다. 그렇게 아바가 나자닌을 회상하기도하고, 과거의 기억에 잠기며 공연 연습이 한창이던 무대의 커튼은 자꾸만 삐걱거리고, 소품으로 쓰이는 단두대는 말썽에, 모르는 이로부터 전화는 자꾸만 걸려오며, 오늘따라 연습이 매끄럽지 않게 진행되는데.... '극중극'으로 구성된 공연으로 배우들은 2개의 역할을 넘..

한국희곡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