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3

김수희 '사랑아! 사람아!'

어려서부터 다리를 절룩이는 소아마비성 지체장애인 미나, 대학을 졸업하고 여러 곳에 입사원서를 내고 면접까지 받았으나, 매번 탈락하고…. 그나마 사귀던 남친 정민도 유학을 핑계로 떠난다. 엄마는 그런 딸의 어려움을 같이 하려 하나 미나는 자신의 처지를 감내한다. 부모의 도움으로 의류매장을 내고 일을 시작하고 미나의 친구인 시각장애인 소영과 자주 어울린다. 그리고 자주 만나게 되는 의류점 본사영업부의 재원을 만나고, 그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그리고 그의 회사 동료인 민환도 만난다. 재원은 영업 수완이 좋아 호감이 가는 스타일이고, 민환은 그에 비해 다소 소심한 편. 그러나 재원은 애인이 있고, 민환은 재원에게 미나가 자기 스타일이라고 말한다. 그후 거의 매일 발신불명 꽃배달이 미나에게 오고, 미나는 그 사..

한국희곡 2024.03.04

레싱 '현자 나탄'

제2차 십자군 전쟁이 끝나고 부자 유대인 상인 현자 나탄은 사업여행에서 돌아오자 마자 수양딸 레하가 불타 죽을 위기에서 성당기사로부터 구출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나탄은 성당기사를 찾아서 은혜에 보답하려하지만 성당기사는 유대인의 집방문을 거절한다. 레하는 성당기사가 자신의 수호천사라는 몽상에 사로잡힌다. 1187년 예루살렘을 탈환하였으나 재정 압박을 받고 있는 술탄 살라딘은 땡초 알 하피 재무관에게 왕실의 재정을 빌릴 방법을 강구하라고 지시한다. 살리딘의 누이동생 시타 공주는 사업에서 큰 이익을 얻고 돌아온 나탄에게서 약점을 찾아서 재정을 마련할 방법을 찾으려 한다. 현자 나탄은 어렵게 성당기사를 만나서 진정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성당기사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하고 성당기사와 레하를 만나게 한다. 한편..

외국희곡 2024.03.04

록 뮤지컬 '장보고, 열리는 바다'

막이 오르면 청해진에서 끌려온 백성들이 장보고 장군의 제례를 지내고 있다. 「제례」 역사의 현장을 찾아 나선 여교수와 학생들은 이곳에서부터 묻힌 역사를 찾아내기 시작한다.「역사란 무엇일까」 바람과 함께 여교수팀과 교감하는 백제유민들의 한맺힌 소리들이 들린다. 유민들은 청해진 이 폐허가 된 후 이곳 김제땅에 끌려와 노역에 시달리며 살아가고 있다. 「바다가 그리운 사람들」 교수팀은 장보고 장군을 추적하여 산동성 신라방으로 출발한다. 당나라 무령군 소장직에 오른 장보고와 정년은 신라방 적산에 법화원을 세우고 무역으로 해양왕이 된다. 당나라 조정에 갔던 신라의 김양과 염장은 귀국길에 장보고를 만나 신라를 위해 일해줄 것을 권한다. 임금의 친서가 내린다면 장보고는 귀국할 것을 결심한다. 귀국에 앞서 장보고는 예불..

한국희곡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