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3

박승걸 각색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어느날 일곱난장이가 살고 있는 안개숲에 새엄마 왕비를 피해 온  백설공주가 찾아오게 된다. 일곱난장이 중 말을 못하는 막내 반달이는  첫눈에 반한 백설공주를 짝사랑하게 되고 목숨을 건 노력과 모험으로  새엄마 왕비에 의해 위기에 빠진 공주를 번번히 구해낸다. 날이 갈수록 공주를 사랑하는 반달이의 마음은 커져만 갔고,  또다시 왕비의 주술에 걸린 사과를 먹고 쓰러진 백설공주...  반달이는 또다시 새엄마 왕비의 저주를 풀기 위해 먼 이웃나라 왕자를 찾아  목숨을 건 여행을 떠나고, 갖은 고생 끝에 만나 데려온 왕자는 자신의 키스로 깨어난 백설공주에게 반해 청혼을 한다. 반달이는 공주에게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준비했던 아름다운 춤을 백설공주와 이웃나라의 왕자의 앞날을 축복하는 춤으로 바꾸어 춘다. 왕..

외국희곡 2024.12.17

그레이엄 그린 '석상을 조각하기'

신의 거대한 석상을 조각하려는 늙은 조각가는 무거운 마음으로 작업한다.  조각가의 재능을 증명하기에 미흡하지만,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 조각상의 큰 발뿐이다. 사실, 그것만이 그가 만족스럽게 완성한 전부이다.  머리에 대한 작업은 일부 이루어졌지만, 조각가의 눈에 보이는 구상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 아니. 모델이 없어서라 생각해 오래 찾아다닌다. 신성한 분노와 신성한 사면은 계속 서로 상쇄된다.  조각가에게는 민감한 10대인 아들이 있다. 아기 예수의 모델로 조각하다  커가는 통에 접어버린 작업. 그에게는 아내가 있었는데, 그녀는 실망스럽게도  애가 어릴 때 암으로 먼저 세상을 떠났다. 그녀 역시 그에게 기억에 남는  마리아 상을 창조하도록 영감을 준 순결한 모델이었지만 잃었고, 그 계획도  무..

외국희곡 2024.12.17

정형진 '발칙한 녀석들'

'사고 다발 지역' 경고문이 선명한 경춘 국도변의 갓길, 마스크를 쓰고 교통 체증을 기다리는 두 사내. 호두과자, 오징어 따위를 파는 잡상인 장필과 두석이다. 몇 시간째를 오징어 한 마리 못 판 장필은 교통정체 구역을 잘못 짚은 두석에게 핀잔을 주고 두석은 간절히 기도하는데......기적과 같은 일이 벌어지고 이로 인해 의견 충돌을 빚는 장필과 두석. 급기야 술취한 트럭 운전사를 죽이고 업친데 덮친 격으로 경찰관의 검문까지 받게 되는데......     이야기는 '사고 다발 지역' 경고문이 선명한 경춘 국도변의 갓길에서 마스크를 쓰고 교통 체증을 기다리는 두 사내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이 작품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물들의 군상을 보여주며 사회현상을 재치있게 극화한 작품이다. 상습 정체구간..

한국희곡 2024.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