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3

문진영 '마법의 샘'

'사람들의 병을 치료해주는 신비한 마법의 샘이 있다고?' 정직한 마음의 눈 먼 소년, 바흐토바르는 어느 날 무자비한 왕의 행렬에  곤욕을 치른다. 이후 홀연히 나타난 신비한 소리의 도움으로 눈을 뜨게 된다. 욕심 많은 왕은 바흐토바르를 감옥에 가두고 바흐토바르의 눈을 뜨게 해준  마법의 샘을 찾기 위해 목소리의 주인을 기다린다. 하지만 목소리의 주인은 나타나지 않고 자신의 소중한 딸이 바흐토바르와  사랑에 빠졌다는 소문만 떠돌기 시작한다. 과연 마법의 샘은 어디에 있는 걸까?  욕심 많은 왕은 마법의 샘을 찾을 수 있을까? 마법의 샘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다. 은 ACC 아시아 이야기 그림책에 포함된 타지키스탄의 전설을 바탕으로 신비한 마법의 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온 가족이 함께 볼 ..

한국희곡 2025.01.03

이철희 '진천사는 추천석'

옛날 옛날 한 옛날. 충청북도 진천 지방에 아내와 딸과 함께 농사를 지으며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살고 있는 추천석이란 자가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저승사자의 실수로 동명이인인 '용인 사는 추천석'을 대신해 저승으로 끌려가게 되는 일이 터진다. 염라대왕의 성화 끝에 저승사자들은 '진천 사는 추천석'을 다시 이승으로 되돌려 보내나  그의 육신은 이미 장사 되어 땅에 묻히고 말았고... 작가의 글 - 이철희 은 진천의 대표 설화인 '생거진천 사거용인'(生居鎭川 死居龍仁)을 극화한 작품으로 살아서는 진천 살고 죽어서는 용인에 묻힌다는 뜻이다. 저승사자의 실수로 '용인 사는 추천석'이 아닌 '진천 사는 추천석'을 저승에 잘못 데려오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루는 소동극으로 세대를 아울러 누구나 쉽게, 함께, 즐거..

한국희곡 2025.01.03

데이비드 스토리 '불꽃' (원제 Home)

자수성가한 유뱅크는 천막을 쳐주는 한 建設 업체의 주인이다. 그는 어려서 아버지로부터 손으로 밧줄을 꼬는 기술을 배웠으며, 이를 토대로 성장하여 자기가 직접 천막과 기타 재료를 제조하고 이를 대여하여 시공해주는 사업체를 차렸던 것이다. 그러나 기계의 발명으로 모든 재료는 자동으로 생산되고 무슨 행사 치를 때도 옛날처럼 천막이나 차일을 치는 일은 차차 없어지고 말았다. 사업이 퇴조해가는 가운데 中年의 유뱅크는 딸의 결혼식을 위해 자기 집 마당에 일생의 가장 훌륭한 천막을 치기로 작정한다. 그는 이제까지 남에게 무수한 천막을 쳐주긴 했어도 자기 돈을 들여 자기가 필요한 천막을 쳐보기는 평생에 처음이었다. 이 劇은 천막을 치는 일로 시작된다. 자기 회사 자재와 인부를 동원한 것이다. 유뱅크의 집 앞, 잔디 하..

외국희곡 2025.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