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3 3

김균형 '사랑이 깨지는 다섯 가지 이유'

사랑에 실패한 네 명의 여자들이 옥상이라는 공간에 모여 각자 자신의 사랑이야기를 털어 놓는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사랑을 한 다섯 여자들의 사랑이 깨지는 다섯 가지 이유들이 에피소드로 표현되어진다. 새로운 님 찾아 떠난 남자로부터 상처 받은 여자, 성격 차이로 인하여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애인과 헤어진 여자, 서로 간에 무조건 “NO”만 하다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헤어진 여자, 그리고 몸이 멀어짐으로 인하여 마음까지 멀어지게 됨으로써 결국 헤어지게 된 여자들이 어떤 건물 옥상에 오른다. 네 여자들은 서로 울며불며, 다독이기도 하고, 비난하기도 하는데.. 그러면서 사랑에 실패하게 된 이유를 찾게 되고, 각자에 입장을 더욱더 이해하게 된다. 이때 등장하게 되는 유일한 남자!! 그 남자의..

한국희곡 2025.10.13

연희단거리패 재구성 '햄릿 '

덴마크의 왕자 햄릿은 자정 성 마루에서 죽은 아버지의 유령을 만나 억울한 부친 살해의 비밀을 전해 듣게 된다. 아버지를 살해하고 권력을 쥔 삼촌에게 복수를 다짐한 햄릿은 살해를 비유한 연극놀이를 꾸미고 클로디어스와 거트루트는 심한 충격을 받는다. 햄릿의 복수극을 알아차린 클로디어스는 오필리어의 아버지인 폴로니우스를 살해한 햄릿을 추방하고 암살을 지시한다. 연인의 손에 아버지를 잃은 오필리어는 미쳐 강물에 빠져 죽고 유학에서 돌아온 레어티즈는 아버지와 누이의 복수를 다짐한다. 클로디어스는 레어티즈와 햄릿의 결투를 부추기고 레어티즈의 칼에 독을 바르고 독배를 준비한다. 클로디어스의 음모는 결국 햄릿 뿐만 아니라 레어티즈, 거트루트, 급기야 자기 자신까지 죽음으로 몰아 넣는다. 세익스피어의 은 2..

외국희곡 2025.10.13

김영보 '연의 물결'

때는 바야흐로 1921년 일제강점기 조선, 경성 부근의 어느 작은 도시. 그곳에 자리잡은 실업가 김진수와 정백작 양가 사람들 사이에 걷잡을 수 없는 연애의 물결이 넘실거리기 시작한다.실업가인 김진수에게는 본부인에게서 태어난 희영, 순경, 혜경 세 남매가 있고, 정부(情婦)에게 교창이란 아들이 있다. 그는 모두에게 사실을 숨기고 있었다. 실업가 진수의 장남 희영은 사랑하는 정순과의 결혼을 위해 만주 광산 사업을 하려 하고, 진수는 그것을 못마땅하게 여긴다. 그날 진수의 집으로 육혈포를 든 어떤 강도가 찾아오고 충격 받은 후 진수는희영에게 엄청난 비밀을 밝히고 숨을 거두는데... 동경 여행에서 돌아온 둘째 순경은 아버지의 죽음도 알지 못한 채 잔뜩 들떠서, 열차에서 만나 사랑에 첫눈에 반한 애인과의 결혼을 ..

한국희곡 20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