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7 3

최희은 'Save Me '

정신적인 아픔으로 인해 망가진 언니 지수와 사라진 아빠가 남긴 빚의 무게는 18살, 유진의 세계를 무너뜨렸다. 지수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던 유진은 아니타의 BAR 아르바이트 공고를 보게 된다. 그리고 아니타의 BAR에 알바로 일하는 유진. 이곳은 BAR이지만 비밀거래소를 겸하는데... 그 비밀거래란 비밀을 사고 파는 것으로 등급에 따라 최대 10억까지 사고 파는 것으로 중재하는 아니타 BAR는 간단한 음료, 주류 서비스 및 중계료를 받는 것이다. 역시 등급이 높으면 사고 파는 쪽에서 부담하는 중계료도 자연 상승하는 것이다. 고교생으로 미성년인 유진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을 알게 된 지수는 유진의 상황을 이용하고자, 유진을 협박하고 지수와 아니타 사이에서 망설이는 유진. 흔들리는 마음을 접고 집..

한국희곡 2025.06.07

추민주 '그 자식 사랑했네'

"근육이 살짝 잡히고 핏줄이 살짝 튀어나온 그의 팔을 보면 참 섹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습학원 국어선생 미영은 출근 첫날 영어선생 정태의 팔뚝에 반해버린다. 첫날 가볍게 마신 맥주 한 잔으로 취기가 오른 이들은 키스를 나누고 하룻밤을 함께 보낸다. 사내 연애가 금지된 학원에서 아이들과 원장 눈을 피해 나누는 사랑은 스릴이 넘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남자, 뭔가 수상하다. 누군지 모르는 다른 여자 전화를 몰래 받곤 한다. 돌아가신 엄마 이야기부터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 이야기까지 모든 걸 들려주면서도 정작 오래된 여자친구 이야기는 숨겨온 것이다. 미영은 사랑한다는 말보다 미안하다는 말하기가 어려운 이 남자 때문에 가슴앓이를 하고 다툼은 점점 잦아진다. 참으로 솔직담백한 20대 남녀의..

한국희곡 2025.06.07

김정옥 '화수목 나루 '

1막오랜 대립관계에 있던 두 나라. 전쟁과 평화의 역사가 되풀이되어 오다가 결국 한 나라가 승리하고 한 나라는 패망한다. 그 두 나라는 신라와 백제일 수도 있고, 그보다 더 먼 옛날 한반도에 있었던 두 나라일 수도 있다. 그만큼 역사적 사실에 구애되지 않고 자유로이 구성된 우화나 전설 같은 얘기를 배경으로 해서 연극은 진행된다. 망한 나라의 왕은 전사하고 왕비는 자결했다. 왕자는 재기의 꿈을 안고 이웃나라, 섬나라로 떠나려한다. 그러나 공주는 나라를 떠나지 않고 싸움에 죽은 부왕과 왕비, 신하들, 백성들, 그리고 패망한 나라를 위해 그 한을 풀어주는 진혼의 굿판을 꾸미려한다. 고국 땅에 남아도 죽음이요, 떠나도 죽음이니 남아서 진혼의 의식을 지키고 고국 땅에 묻히겠다는 것이다. 왕자와 측근의 ..

한국희곡 2025.06.07